2D애니
타이밍 & 스페이싱(Timing & Spacing)
삐돌
2021. 8. 6. 15:26
Timing은 키포즈에서 키포즈로 이동하는데 드는 시간, 즉 프레임 수
Spacing은 프레임간 object의 이동거리
단어의 뜻에서도 알 수 있듯이 Timing은 시간상의 차이, Spacing는 공간상의 차이를 다룬다.
숙련자가 아닌 이상, 타이밍과 스페이싱을 동시에 다루기보다는 따로 다루는 것이 좋다.
(공간상의 차이만 두고 작업한 후 나중에 타이밍을 조절하는 것이 전형적인 Pose-to-Pose 방식)
[애니메이션 강좌] 1. 타이밍과 스페이싱
애니메이션은 시간을 다루는 예술형태입니다.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대학에 다닐 때 교수님께서 “1/24 초(필름의 경우)를 컨트롤 하는 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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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스페이싱(Timing/Spacing)
timing은 한 포즈에서 다른 포즈로 이동하는데에 드는 시간, 즉 프레임수를 말하고 spacing은 움직이는 object의 이동거리를 조절해서 속도변화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출처 이문성 사이트- http://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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