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CG
머리카락 모델링
삐돌
2021. 8. 28. 01:47
커브와 파티클 헤어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커브>
Path Curve의 Object Data-Geometry-Bevel-Object에서 Circle 커브 선택.
Circle 커브의 모양으로 머리카락 덩어리의 기본형태를 만들고 Path 커브의 각 점들을 선택, 이동하거나 Alt-S로 크기를 조절 가능하고 Ctrl-T로 회전시켜 꼬기도 가능(커서로 버텍스 주변에 원을 그리면 계속 꼬기가 가능)하다.
일단 머리카락 덩어리의 기본 형태를 만든 뒤 Shift-D로 복제하여 위치등을 조절해가며 머리 전체에 덮어씌워가는 방식으로 작업.
<파티클 헤어>
[Blender]머리카락 모델링
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에서 머리카락 모델링 테스팅. Path Curve의 Object Data-Geometry-Bevel-Object에서 Circle 커브 선택. Circle 커브의 모양으로 머리카락 덩어리의 기본형태를 만들고 Path 커브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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