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그림 프로세스

2021. 6. 27. 06:34

글레이징 공부 후에 자세하게 작성 예정.

현재 방식의 문제점:

1.여러 빛과 그림자의 영향으로 생긴 최종적인 결과물(실제 세상의 명암)을 한번에 표현해내려고 든다. 각 빛과 그림자별로 차근차근 접근할 줄 알아야한다.


글레이징

 

필수 레이어

1.명암 : 흑백 레이어

2.색 올리기(1차 톤, 2차 톤) : 오버레이

3.빛 + 하이라이트 : 발광닷지 레이어

4. 반사광, 환경광(대체로 푸른색) : 스크린 레이어

5.림 라이트 : 일반 레이어

 


존잘 예시:

  • 선과 면으로 번갈아가며 사용하여 형태잡기->세부묘사
    (이분은 색도 동시에 잡아가시지만 나는 색까지 같이 신경쓸 수준이 못되므로 흑백이라고 생각하고 본다.)
    형태잡기
    핵심은 면과 선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한다는 것!! 면으로 표현했기 때문에 초반(2번째사진)에서도 입체감이 돋보인다
    세부묘사
    세부묘사도 물론 면과 선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하지만 자잘한 묘사이므로 면 자체가 작아져서 거의 선으로 표현한다는 느낌이다.
    https://twitter.com/i/status/1390655453713948677
 

鈴観 on Twitter

“タイムラプス🩹(7時間ぐらい) このアングルを描くのがなかなか難しいと思う… &みんなから沢山のマシュマロがもらった、本当に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TT🤍! 今用事があってしばら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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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clipstudio.net/drawing/archives/159370

 

그레이 스케일에서 컬러로! - 두 단계로 만드는 캐릭터 일러스트

디지털 페인팅 프로그램에서 그레이 스케일로 그린 후 색채를 더하는 컬러 글레이징 순서를 아티스트 Marco Bucci 씨가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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