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ing은 키포즈에서 키포즈로 이동하는데 드는 시간, 즉 프레임 수

Spacing은 프레임간 object의 이동거리

 

단어의 뜻에서도 알 수 있듯이 Timing은 시간상의 차이, Spacing는 공간상의 차이를 다룬다.

숙련자가 아닌 이상, 타이밍과 스페이싱을 동시에 다루기보다는 따로 다루는 것이 좋다.

(공간상의 차이만 두고 작업한 후 나중에 타이밍을 조절하는 것이 전형적인 Pose-to-Pose 방식)


https://jsluchio.tistory.com/entry/%EC%95%A0%EB%8B%88%EB%A9%94%EC%9D%B4%EC%85%98-%EA%B0%95%EC%A2%8C-1-%ED%83%80%EC%9D%B4%EB%B0%8D%EA%B3%BC-%EC%8A%A4%ED%8E%98%EC%9D%B4%EC%8B%B1?category=369463 

 

[애니메이션 강좌] 1. 타이밍과 스페이싱

애니메이션은 시간을 다루는 예술형태입니다.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대학에 다닐 때 교수님께서 “1/24 초(필름의 경우)를 컨트롤 하는 미학”

jsluchio.tistory.com

https://banho.tistory.com/entry/%ED%83%80%EC%9D%B4%EB%B0%8D%EC%8A%A4%ED%8E%98%EC%9D%B4%EC%8B%B1TimingSpacing?category=390863 

 

타이밍/스페이싱(Timing/Spacing)

timing은 한 포즈에서 다른 포즈로 이동하는데에 드는 시간, 즉 프레임수를 말하고 spacing은 움직이는 object의 이동거리를 조절해서 속도변화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출처 이문성 사이트- http://moon

banh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