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멀었지만 미리 예습.


툰 셰이딩의 기본 원리

1. 단계별 명암 - 빛과 그림자에 의한 결과를 계단식으로 표현한다.(밝기가 일정 수치 범위에 들어와 있는 모든 폴리곤을 같은 밝기로 표현)

2.외각선 - 후처리 가공을 이용한다.(여러가지 방법이 있음)

 

 


https://darkcatgame.tistory.com/m/27

 

Unity Cel Shading - 카툰렌더링

Cel Shading은 3D 오브젝트에 외각선을 강조하고, 명암을 표현 할 때 그라데이션이 아닌 단계별로 표현하여 만화 같은 느낌을 내는 것으로 Toon Shading, Cartoon Rendering이라고도 불린다. 대표적인 Cel Sha

darkcatgame.tistory.com


https://darkcatgame.tistory.com/m/28?category=806332

 

UE4 Cel Shading : 카툰렌더링

Git : https://github.com/CatDarkGame/PostProcess-CelShading Cel Shading을 구현하는 방법은 렌더링 방식, 구현 방식에 따라 여러 가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리얼4 엔진에서 Deferrd(지연) 렌더링..

darkcatgame.tistory.com

https://kblog.popekim.com/2012/01/06.html?m=1

 

[포프의 쉐이더 입문강좌] 06. 만화같은 명암을 입히는 툰쉐이더

게임 프로그래머 김포프의 블로그

kblog.popekim.com


https://lucidmaj7.tistory.com/206

 

쉐이더프로그래밍 /  툰(toon) 쉐이딩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실제와 가까운 렌더링은 궁극적인 목표이지만 때로는 실제와 거리가 있는 미적인 요소를 충족 시켜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번에 공부해본 툰쉐이딩은 그런 경우의 예라고

lucidmaj7.tistory.com

https://m.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40925921

 

[긴글] 길티기어 카툰랜더링 제작과정 (수정) | 유머 게시판 | 루리웹

         

m.ruliweb.com

https://windsworld.tistory.com/entry/Blender-%EC%8B%AC%ED%94%8C-%EC%B9%B4%ED%88%B0-%EB%9E%9C%EB%8D%94-%EC%89%90%EC%9D%B4%EB%94%A9

 

[Blender] 심플 카툰 랜더 쉐이딩

Blender 2.8로 간단한 카툰 랜더링 따라하기. Eevee NPR-New "Shader to Rgb" node quick test-Blender 2.8 https://www.youtube.com/watch?v=FOsrgq4jDKc 보고 Blender 2.80으로 단순 카툰 랜더링을 따라해 보다..

windsworl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