툰 셰이딩(카툰렌더링) 관련
아직 멀었지만 미리 예습.
툰 셰이딩의 기본 원리
1. 단계별 명암 - 빛과 그림자에 의한 결과를 계단식으로 표현한다.(밝기가 일정 수치 범위에 들어와 있는 모든 폴리곤을 같은 밝기로 표현)
2.외각선 - 후처리 가공을 이용한다.(여러가지 방법이 있음)
https://darkcatgame.tistory.com/m/27
Unity Cel Shading - 카툰렌더링
Cel Shading은 3D 오브젝트에 외각선을 강조하고, 명암을 표현 할 때 그라데이션이 아닌 단계별로 표현하여 만화 같은 느낌을 내는 것으로 Toon Shading, Cartoon Rendering이라고도 불린다. 대표적인 Cel Sha
darkcatgame.tistory.com
https://darkcatgame.tistory.com/m/28?category=806332
UE4 Cel Shading : 카툰렌더링
Git : https://github.com/CatDarkGame/PostProcess-CelShading Cel Shading을 구현하는 방법은 렌더링 방식, 구현 방식에 따라 여러 가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언리얼4 엔진에서 Deferrd(지연) 렌더링..
darkcatgame.tistory.com
https://kblog.popekim.com/2012/01/06.html?m=1
[포프의 쉐이더 입문강좌] 06. 만화같은 명암을 입히는 툰쉐이더
게임 프로그래머 김포프의 블로그
kblog.popekim.com
https://lucidmaj7.tistory.com/206
쉐이더프로그래밍 / 툰(toon) 쉐이딩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실제와 가까운 렌더링은 궁극적인 목표이지만 때로는 실제와 거리가 있는 미적인 요소를 충족 시켜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번에 공부해본 툰쉐이딩은 그런 경우의 예라고
lucidmaj7.tistory.com
https://m.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40925921
[긴글] 길티기어 카툰랜더링 제작과정 (수정) | 유머 게시판 | 루리웹
m.ruliweb.com
[Blender] 심플 카툰 랜더 쉐이딩
Blender 2.8로 간단한 카툰 랜더링 따라하기. Eevee NPR-New "Shader to Rgb" node quick test-Blender 2.8 https://www.youtube.com/watch?v=FOsrgq4jDKc 보고 Blender 2.80으로 단순 카툰 랜더링을 따라해 보다..
windsworld.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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